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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저런 게임 이야기

오버워치 2019/1/8 패치 내용!

by 바바밤이 2019. 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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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 PTR서버 패치내용이 나왔습니다.


- 일반 -

방어구로 인한 데미지 감소가 -5에서 -3으로 줄어들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이 패치는 매우 빠르거나 강력한 딜(샷건같은) 을 넣는 히어로에게서 가장 큰 효과를 볼 것입니다.

예를 들어, 솔져의 헤비 펄스 라이플은 14데미지에서 16데미지로, 15퍼센트의 데미지 증가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머는 너무 강했습니다. 특히 힐을 빠르게 받고 있을때에 더욱 강력했습니다.

이 패치로 강한 아머를 갖는 영웅을 상대하기 쉬워질 것 입니다.


브리기테 -

집결 - 최대 지속 시간이 3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30초 뒤에는 집결로 얻은 방어구가 사라짐)


개발자 코멘트

집결은 계속 유지되었기 때문에 때때로 스노우볼링(유리한 팀이 이점을 계속 늘려가는것)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이제 지속 시간이 30초로 줄었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 디바 D.Va -

방어 매트릭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어났기 때문에, 그 대기시간 동안 적이 행동하기 쉽게 바뀔 것 입니다.


리퍼 -

영혼 수확 - 생명력 흡수량이 3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리퍼의 패시브는 리퍼의 핵심 능력중에 하나이고, 이는 리퍼를 더욱 공격적으로 행동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패치로 인해 근거리에서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넣을 수 있게 해줍니다. 특히 탱커들에게 유용할 것입니다. 





개인적인 의견


- 방어 너프 - 

랭크를 거의 하지도 않고 대회도 챙겨보는 편이 아니지만, 최근 3탱 3힐러 조합이 주를 이루고 있다는 사실은 알고있었는데, 그 대책으로 나온 패치인듯 합니다. 그런점에서 방어량 너프는 꽤 적절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수치만으로 봤을때 어느정도의 영향을 주는지는 잘 감이 안와서... 해봐야 과한 너프였는지 그 반대였는지 알 수 있을거 같네요.


- 브리기테 집결 너프 -

저는 사실 브리기테 자체가 평타와 스턴만으로도 사기라고 생각합니다...ㅋㅋ

사실 브리기테 궁을 받아도 계속 유지되는지 알일이 없을 만큼 금방 닳아 버리곤 했었는데, 상위 랭크나 대회에서 이 패치는 상당히 의미가 잇을거 같네요.


- 디바 매트리스 너프 -

블리자드는 계속해서 디바를 어떻게 할지 못 정하는것만 같네요. 처음 게임이 오픈했을때 디바를 상당히 많이 했었는데, 여러번의 패치를 거치면서 익숙해지기 어렵다는 느낌만 듭니다.

일반 스킬 하나로 여러개의 궁을 막을 수 있다는 점이 사기적이긴 하지만... 그럼 겐지는 더 심한거 아니냐..! 하는 생각이 드는건 제가 겐지를 못해서 일까요ㅎㅎ


- 리퍼 버프 -

패치 된 후 피흡량 실험 영상을 보니 엄청나긴 하더군요.

블리자드는 33조합을 막으라고 한 패치인거 같지만, 자칫하다간 OP가 되어버리는거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도 그동안 리퍼를 쓰기 어려웠던건 사실이고, 방어구 너프를 제외하면 데미지 증가는 없는거이기 때문에 무난해 보이기도 합니다.



+ 솔져가 게이, 혹은 바이 였다고 합니다...

최근에 공개된 소설에서 언급되었다고 하는데, 한국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런 저런 말이 많이 나오는 모양입니다. 궁금하신분은 한국에는 없는 북미 '스토리 토론장' 에서 여러 의견을 읽어보실수 있습니다

https://us.forums.blizzard.com/en/overwatch/c/story-discussion (영문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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